국민 여러분 #덕분에

국민 여러분 #덕분에

쪽방 지역 주민을 위한 방역 및 위생물품 지원

서울역 쪽방상담소 김갑록 소장
쪽방촌에는 화장실이나 샤워실이 부족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기가 힘들고, 고위험군인 기저질환자도 많다보니 철저한 감염대응이 필요했습니다. 사랑의열매에서 빠르게 방역용 소독약과 주민들을 위한 개인위생용품(마스크·소독제)을 지원해주셔서 신속하게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답답하다고 마스크를 안 쓰는 분들이 많아 걱정했었는데 꾸준히 안내드린 결과, 지금은 마스크 착용은 물론 방문 간호 서비스를 통해 매일 혈압과 당뇨 수치를 확인하는 등 주민들이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쪽방촌 복도와 화장실, 거리 등을 소독하며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거리 노숙인을 위한 방역 및 위생물품 지원

서울역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박상병 팀장
다행히 서울역 인근 노숙인 중에서는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두들 애써주시고 관심 가져준 덕분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서울역 광장의 상담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은 손소독과 체온을 재고 있습니다. 상담센터 내부 공간 청소와 방역은 매일 하고 있고요. 코로나19 초기에는 한 동안 마스크와 손 소독제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지금은 사랑의열매와 서울시 등 많은 곳에서 도움으로 한시름 덜었습니다.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는 없지만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역 식당이 참여한 홀몸 어르신 도시락 지원

대구 안심종합사회복지관 황병윤 과장
코로나19로 경로 식당 운영이 중단되면서 식사가 어려워진 어르신들을 돕고, 더불어 위축된 마을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시락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구 9개 지역, 총 1,060세대의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에 매일 지역 식당에서 만든 도시락을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일반 식당에서 도시락을 만드니 메뉴가 풍성해져 어르신들의 만족감도 높고, 게다가 어르신들과 정답게 안부를 주고받는 식당 사장님들을 통해 ‘지역이 지역을 돕는다’는 의미를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응급 환자를 위한 의료장비 및 물품 지원

대구 동산병원 남성일 기획실장·이비인후과 교수
3월 초, 대구에 급격히 늘어나는 코로나19 확진자를 치료하기 위해 병상을 확대해야 하는 상황에서 의료 장비가 시급히 필요했습니다. 그 때 사랑의열매에서 인공호흡기, 심전도기, 제세동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 코로나19 치료에 필요한 장비와 기구를 신속하게 지원해주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증상이 급격하게 진행되는 코로나19 확진 환자들에게 의료 장비 지원이 없었다면 지금처럼 빠른 회복은 어려웠을 것입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모아주시고 지원해주신 국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모든 국민이 저희와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환자들을 치료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