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회를 위한 백신,
사랑의열매
모두를 위한
행복한 온도
희망을 전하는
나눔의 온도
함께 만드는
따뜻한 온도

소통과 참여 확대

사회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다양한 사회구성원 간의 소통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사랑의열매는 주민 조직화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돕고, 사회적 약자의 권리증진을 위해 당사자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지역과 이웃이 가진 어려움을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참여할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갑니다.

지원금액

218 억 원

지원대상

기관 1,234 개소

개인 140

사업명관악구 청년 문제 주도적 해결을 위한커뮤니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청년들이 함께 생각하고 움직이는“띵(Think)-동(動)연구소”

지원기관신림종합사회복지관

도전과 희망의 상징인 청년들은 오늘날 취업난과 학자금 대출 등 청년 부채의 증가로 고용, 주거, 생활 전반에 도움이 필요한 계층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청년의 참여와 변화가 동반되지 않으면 지원 정책이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에 사랑의열매와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은 청년들이 문제 해결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 리더들을 선발해 이들이 커뮤니티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청년들은 또래뿐 아니라 지역 사회의 다양한 세대와도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해 청년들이 단절된 사회적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