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사회를 위한 백신,
사랑의열매
모두를 위한
행복한 온도
희망을 전하는
나눔의 온도
함께 만드는
따뜻한 온도

문화 격차 해소

문화체험은 일상생활 속에서 사회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임에도 불구하고 소외계층에게는 넘지 못할 벽과도 같습니다. 사랑의열매는 소외계층의 문화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을 돕고 문화 예술인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등 문화 활동의 폭을 넓히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지원금액

147 억 원

지원대상

기관 1,072 개소

개인 270

사업명비대면 여가 활동 증진을 위한 액티브 시니어의크리에이터 활동 프로그램 “시그널 TV”

지원기관홍성군노인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의 확산은 디지털 접근성이 떨어지는 노인들의 생활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복지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노인 대상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졌습니다. 사랑의열매와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뿐 아니라 이들이 디지털 세상에서도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니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활용 교육부터 전문가의 영상 촬영·편집 교육까지 진행해 참여자들이 ‘크리에이터’ 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크리에이터로 거듭난 참여자들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노년기 소통의 어려움을 해결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사랑의열매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새로운 여가 활동을 즐기는 신노년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