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와 협력
사랑의열매는 세계공동모금회(United Way Worldwide, UWW)의 파트너로서 세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식교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인도 모금회를 지원했고 국제 웨비나를 통해 파트너들과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UWW –
사랑의열매 아태교육센터 국제 웨비나 컨설팅
2021년 9월 29일『사랑의열매 브랜드 포지셔닝과 기업, 고액모금 전략』을 주제로 UWW 네트워크 회원국을 대상으로 아태교육센터 국제 웨비나 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글로벌 모금시장의 빠른 변화와 모금회의 사업사례 관련, 증대되는 여러 국가의 다양한 관심과 질문들이 산발적으로 들어옴에따라 모두를 한자리에 모을 필요성이 대두되던 차에, 이번 교육은 지속되는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닥터 줄리엣 트와클리(Dr. Juliette Tuakli) United Way Worldwide 이사회장을 비롯한 글로벌 회원국 24개국, UWW 직원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1)변화하는 모금환경 속에서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모금전략 다각화(김효진 기획조정본부장), 2)전략적 파트너십 디자인: 기업과의 소통 및 기부금 관리(손병일 사회공헌본부 법인사업2팀장), 3)From 아너 소사이어티 To 초고액 기부: 부의 트렌드에 따른 기부자확장 전략(신혜영 전략모금본부장, 왕승연 전략모금본부 개인모금팀장) 세 가지 주제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온라인 강연과 함께 질의응답을 접목해 교육과 더불어 컨설팅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졌습니다. 공공성 부여 등 환경적 여건이 어려운 국가의 네트워크 대상 전략, 모금회 발자취 안에서의 나아가는 운영 전략 방향성, 글로벌 기업의 비즈니스 확장에 따른 하나의 네트워크로서의 유기적 협력 방안 등의 내용으로 활발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사랑의열매 아태교육센터는 활발한 지 식 공유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응집 및 협력 강화를 이루고자 기여할 것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안에서의
글로벌 네트워크 연대 –
인도 모금회 코로나19 재해 지원
2021년 5월, 사랑의열매는 팬데믹의 급격한 확산을 감당하지 못해 의료시스템이 붕괴된 가운데 최악의 참상을 경험한 인도를 긴급 지원했습니다. 전 세계 공동모금회 네트워크(United Way Worldwide)에서 아시아의 최고 리더 기관으로 자리매김한 사랑의열매는 국제사회의 인도 지원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였고, 본 취지에 공감한 우리금융, KB국민은행, 하나금융에서 성금을 기탁했습니다.
한국에서의 모금액 총 2.7억 원은 당시 상황이 가장 열악했던 인도 케랄라(Kerala) 주의 핵심 3개 병원 및 의료기관들에 앰뷸런스, 인공호흡기, 가습기, 제세동기와 같은 응급 의료용 기기 총 60대를 보급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인도모금회는 코로나 이후에도 본 의료기기들을 활용하여 저소득 주민들을 지속적으로 치료해나가기로 했습니다. 글로벌 사회 모두가 어려운 코로나 상황에서 사랑의열매와 한국 기업들의 인도에 대한 지원은 개발도상국가의 긴급 상황을 돌아보는 따뜻함으로 글로벌 사회에 희망과 위로를 전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