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기업)기부
사랑의열매는 기업 사회공헌 전문 파트너로서, 기업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제안하고 전문성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업성과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경제적 가치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이룰 수 있도록 함께하여 나눔으로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2022 기업사회공헌 주요 활동
삼성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시스템 구축 사업 ‘푸른코끼리’」
: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및 예방 캠페인
현대자동차그룹
「어린이 해양환경 체험관 운영」
: 어린이 해양환경체험관 ‘키즈마린파크’ 조성 및 운영으로, 체험 및 전시를 통해 해양환경의 중요성 교육과 깨끗한 미래 해양환경 조성에 기여
SK그룹
「발달장애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마트팜 건립」
: 발달장애청년 자립을 위한 스마트팜 지원사업
하나금융그룹
「아동·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미래와 나’」
: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기후변화의 심각성 알림 및 일상생활에서의 에너지 및 자원 절약 교육
나눔명문기업
300호
나눔명문기업
‘나눔명문기업’은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 사회공헌
역할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자 1억 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 프로그램입니다.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하고자 하는 많은 지역 대표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에는 경동제약이 나눔명문기업 300호로 가입하면서 나눔명문기업 출범 3년 만에 큰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22 주요 현물기부 금액
367억여 원
착한소비
착한소비(CRM : Cause Related Marketing)는 기업이 제품(서비스)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공익을 위해 기부하는 활동입니다. 기업은 기부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동시에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소비자는 착한소비를 통해 간접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대표적인 CRM상품으로 꼽히는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전국 283개소 중소마트에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하고 해당 매대에서 판매된 제품수익의 일부를 기부하였습니다.
2022 주요 현물기부
애경산업
생활용품 등 128억여 원
LG생활건강
화장품 등 90억여 원 (계열사 기부 포함)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등 34억여 원
한국인삼공사
건강식품 등 14억여 원
현물(물품)기부
기업기부는 다양한 형태의 현물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22 년에도 기업이 제조 또는 유통하는 물품을 전국 곳곳의 취약계층에게 기부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생활용품, 화장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현물기부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