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는 8대 배분분야를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적용, 사랑의열매 배분사업의 특성을 고려한 지속가능발전목표(C-SDGs)를 독자적으로 수립하여 배분성과와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사랑의열매는 복지 사각지대에 방치된 우리 이웃들을 찾아 따스한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저소득가정 생계비 지원사업, 취약계층 밑반찬 나눔사업, 독거노인 월동기 방한물품 지원사업 등을 통해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하고 절대적 빈곤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교육의 불평등이 취업과 사회생활로 이어져 어려운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웃이 많습니다. 사랑의열매는 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사업을 지원합니다. 장학금과 교육비 지원사업, 직업훈련과 자립생활 기술교육 지원, 언어와 문화 이해교육 지원 등을 통해 이들의 자립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액의 의료비를 감당하지 못해 치료를 포기하는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의 실질적인 지원이 절실합니다. 사랑의열매는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사업, 희귀난치질환 지원사업, 건강식품과 의료장비 구입 지원, 보건교육 및 건강교실 지원 등을 통해 이웃들의 건강한 삶을 돕고 있습니다.
사랑의열매는 어린이,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이들이 안정적인 상황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역 공동체가 참여하는 돌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대 피해 아동청소년과 노인,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보호종료 아동 등 기존의 지원체계에서 소외된 이웃들이 안전하게 살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화에는 삶을 치유하는 특별한 힘이 있습니다. 사랑의열매는 소외계층의 문화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쳤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을 돕고 문화 예술인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등 소외계층이 문화 활동의 폭을 넓히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회구성원 간의 활발한 소통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사랑의열매는 주민 조직화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마련하도록 돕고, 사회적 약자의 권리 증진을 위한 당사자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사랑의열매는 취약계층의 정서적 건강을 위해 상담 치료를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의 구성원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차별 인식 개선에 힘쓰고, 멘토링과 집단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심리적 회복을 돕습니다.
사랑의열매는 취약계층을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시설 개보수, 집 수리, 냉난방 기기(시설) 설치와 비용(연료) 지원, 안전장비와 시설보강, 재난피해지역 복구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